문체부(한국콘텐츠진흥원)

2021 스포츠 중소제조기업 디지털 전환을 위한 스포츠 데이터 유통연계 제조서비스 기술개발

스포츠 제조용품의 경쟁력 강화와 신시장 창출을 위해 사용자들이 생산하는 스포츠 데이터, 콘텐츠 제품 연계 및 디지털화(디지털라이징)를 통해 유통하는 마켓플레이스 기반 서비스 솔루션 개발
과학기술정보통신부/NIA

2021 한국인 전신 형상 및 치수 측정 데이터

2021년 인공지능 학습용 데이터 구축사업 - 다시점 카메라를 통한 한국인 신체치수(다리가쪽길리, 목둘레, 가슴둘레, 엉덩이둘레, 넙다리둘레)를 수집하여 신체 치수 예측 모델을 개발
국민체육진흥공단

2015 청소년 실감 체험형 스포츠 통합플랫폼 기술 개발

4가지 이상 종목을 대상으로 교육/체험/운동/재미를 제공하여 청소년체육의 도전/경쟁/표현/여가 능력을 함양하기 위한 인체/객체 모션인식 기반의 청소년용 실감 체험형 스포츠 통합플랫폼 기술 개발
한국콘텐츠진흥원

2020 간접 센싱 기반 실시간 연동 AR 실내 스포츠 플랫폼 개발

5평 이상 실내 공간에서 2인 이상 사용자 동작 간접 센싱을 통해 스크린 AR 기반 콘텐츠 오프라인 및 온라인 체험이 가능한 실시간 연동 비착용형 AR 실내 스포츠 플랫폼 개발
과학기술정보통신부/NIA

2021 고양시 태권도 데이터

2021년 인공지능 학습용 데이터 구축사업 - 태권도 품새별 동작에 따른 인공지능 학습용 데이터 구축ㆍ개방
국립특수교육원

2021 실감형 콘텐츠 체험교실 구축

특수학교 내 교실에 실감형 콘텐츠 체험교실 30개 조성과 함께 장애학생의 유형 및 특성을 고려한 실감콘텐츠 개발 · 개량(20종 이상)
국립특수교육원

2021 지체 및 발달장애 학생을 위한 실감형 자료 개발

지체 및 발달장애 실감형 콘텐츠 AR/VR 총 40종 개발 (AR 14종 / VR 16종)
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

2021 발달장애인 체육활동을 위한 가상 가이드 기반 신체활동 콘텐츠 개발

발달장애인 체육활동을 위한 초실감 입체 공간 미디어 콘텐츠 원천 기술 연구 및 콘텐츠 개발